 |
 |
일반적인 제거식 앵커는 압축형으로 시공가능한 범위가 앵커내력 20TON기준으로 N치가 20 |
|
이상,압축강도가 3kg/㎠ 이상으로 제한적이다. |
|
|
 |
따라서 본 신공법은 기존 제거식 앵커의 시공불능 지역의 연약지반도 시공이 가능한 공법을 |
|
개발하였다. |
|
|
 |
참고문헌:그라운드 앵커공법의 설계 시공 지침-도서 출한 과학기술 P335 |
|
|
 |
 |
기존 제거식 앵커의 적용이 불가능 하였던 N치 4-20, 압축강도 0.3~3.03kg/㎠ 의 연약지반 |
|
에도 시공이 가능한 공법으로 국내 연약지반 어디라도 시공이 가능하다고 판단된다. |
|
|
 |
 |
연약지반(N치 20이하)은 구조적으로 제거식 앵커의 적용지반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주변 여 |
|
(건상인접대지 침범,간섭,점용료 외)설계를 강행하는 경향이 있다. |
|
|
 |
설계시 국내 시방기준이 제거식 앵커를 기준으로 하여 시공시 적용이 어렵다. |
|
|
 |
연약지반 시공시 설계인장력을 얻을수 없다. |
|
|
 |
인장작업시 표준화된 방법이 없어 일반 Ground Anchor의 긴장방법으로 하여 인장력이 설계 |
|
내역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. |
|
|
 |
 |
인천국제 공항업무지역중 00호텔,00 오피스텔 현장 2개소로,공항업무지역내 최초로 성공 |
|
하였음 |
 |
 |
 |
 |
기존 제거식 앵커의 적용이 불가능한 연약지반의 제거식 앵커 신공법제거식 의내하체 부분에서 선단
부 쪽으로 마찰형 앵커체를 특별제작 연결하여 주면마찰력을 그대화 시키고 기존의 천공 장비(c6)를
이용하여 정착장 구간을 용이하게 가압하여 정착장의 그라우트효과를 최대한 증대시킨 기술이다. 또 기존 100~127m/m정도의 천공 구경을 147 m/m로 확공하여 공단면적을 크게 함으로써 마찰력을 최대한 증대시켜 설계내력의 충족은 물론 턴공심도를 줄일수 있어 원가 절감도 큰 효과가 있다. |
|
|
|
 |